1. 문정포도나무교회는 교회로 나오는 교회가 아니라, 하나님께로 나오는 교회입니다.
생동감 있고 영감 넘치는 예배 속에서 그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찬양과 기도 속에 확신을 더합니다. 또한 친교와 교육 속에 다시 한 번 그것을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문정포도나무교회는 하나님에 대한 것을 사랑하기보다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하는 신앙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하나님에 대한 것을 사랑하는 것은 다릅니다. 하나님에 대한 것만을 사랑하다보면 신앙의 기쁨과 구원의 감격을 어느새 잃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문정포도나무교회는 하나님을 진실무망하게 사랑함으로 은혜와 평강이 넘치는 교회입니다.
3. 문정포도나무교회는 하나님의 복을 충만히 누리는 소망 있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은 다윗을 보시고 ‘내가 한 왕을 보았노라’고 복과 약속의 말씀하셨습니다. 무엇을 보시고 그렇게 말씀하셨을까요? 그 중심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그 중심에 하나님이 계신 자마다 복과 은혜를 더하십니다. 그렇기에 우리의 미래에는 소망이 있습니다.
4. 문정포도나무교회 교우들은 주님 안에서 사랑을 실천하고 정겹게 나누는 따뜻한 이들입니다.
우리의 또 다른 신앙공동체의 가치는 “어느 누구하나 예외 없이 존중받고 사랑받는 교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모두가 하나님의 넘치는 사랑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5. 문정포도나무교회는 지역주민들까지도 이 교회를 신뢰하고 사랑으로 대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취약계층에 대해 정성스런 구제와 봉사를 다합니다. 지역 주민들의 가정과 자녀, 삶의 문제를 함께 아파하고 공감하며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거하시는 곳으로 나아오십시오.
담임목사 김경호